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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림산업 ‘ACRO’,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쾌거

등록날짜2020-03-09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국내 최초 수상 영예, 커뮤니케이션 부분 브랜딩 본상 수상
'The Only One' 반영한 통합 브랜드 리뉴얼로 독보적인 브랜드 위상 재확인

아크로 BI 이미지
ACRO BI

대림산업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ACRO'가 세계 최고 권위의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 2020'의 커뮤니케이션 부분에서 브랜딩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서는 국내 최초로 수상하는 쾌거를 기록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세계적으로 가장 공신력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독립 디자인 기관인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서비스 디자인, 인테리어, 건축 등 총 7개 부문에서 디자인, 혁신성, 기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최고의 디자인 결과물에 대해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여하고 있다.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 2020'에는 총 56개국으로부터 7300여개의 고품질 디자인 작품이 접수됐으며 각국 전문가로 구성된 78명의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ACRO는 지난해 11월, 차별화된 가치를 담은 새로운 콘셉트 'The Only One'을 반영한 통합 브랜드리뉴얼을 선언하며 독보적인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 새로운 도약을 선언했다. 새로운 ACRO는 최고이자 단 하나뿐인, 절대적인 가치로 최상의 삶의 질을 제공하는 주거 브랜드를 지향하며, 이를 위해 사업전략 방향은 물론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정교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BI) 시스템 구축을 완성했다. 리뉴얼된 ACRO의 BI는 본질에 집중한 현대 미니멀리즘 미학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존재 가치를 강조하면서 안정적이고 견고한 이미지를 전달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ACRO는 품격과 존재감, 잠재력과 진화가능성을 상징하는 대표 컬러 시스템 또한 개발했다. 메인 컬러는 본질에 가까운(Ultimate) 색 '아크로 Black'과 모든 가능성을 발산하는 무한의(Infinite) 색 '아크로 White'로 절대적인 상징을 뜻하며, 이를 연결하는 '아크로 Gray'를 통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완성해 선망의 대상이 되는 주거 경험과 독보적인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했다. 새로운 로고타입과 함께 브랜드의 휘장 및 비주얼 모티브로 활용되는 모노그램도 처음으로 선보였다. 브랜드 네이밍의 영문 알파벳 A의 형태를 듀얼라인으로 구조화하고 아름다운 곡선을 적용해 브랜드의 'The Only One' 컨셉을 더욱 강화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국내 대표 하이엔드 주거의 상징인 ACRO가 국제적으로도 그 브랜드 가치를인정 받게된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주거 가치에 대한 진정한 정의에서부터 입지, 기술, 품질, 서비스, 디자인 등 모든 요소에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 니즈를 반영한 최상의 주거 기준을 제시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리뉴얼 된 ACRO는 올해 12월 입주 예정인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에 처음으로 적용되며 마케팅, 서비스, 홈페이지, 스마트홈 등 다양한 고객 경험 접점에서 순차적으로 도입될 계획이다.



ACRO BI 활용 예시 이미지
ACRO BI 활용 예시 이미지